‘동아일보 자산승계학교의 첫 수업이 진행됐다.
북한의 도발에 우리 군은 비례적 정당방위 차원에서 무인기 송골매를 북측 5㎞상공까지 진입시켜 정찰 비행을 했다고 한다.-무인기 침범은 군사합의 위반 아닌가.
전파 교란) 등을 가동할 경우 국민의 불편이 우려되다 보니 가급적 최적화해서 관리하는 것으로 안다.합참이 북한 무인기 항적을 정밀하게 분석했더니 대통령실 반경 2해리(3.-대비태세가 어쩌다 이 지경인가.
군인은 정치인·외교관과 달라야 -그게 무슨 의미인가.19 군사합의에 서명했지만 북한은 이를 무시하고 도발을 계속해 왔다.
7㎞)에 설정된 비행금지구역(P-73)의 북측 일부를 침범한 것으로 드러났다.
2018년 당시 문 대통령 지시로 4개 중대 규모로 드론봇 전투단을 지상작전사령부 산하에 편성했지만.국지도발은 엄청난 보복이 두려우니 몰래 무인기로 정찰한 것 같다.
대통령은 북한이 다시 도발하면 9·19 효력 정지를 검토한다고 강하게 경고했다.중앙포토 -우리 방공체계에서 보완할 부분은.
드론봇 전투단은 무기·장비 안 갖춰 #무인기 발견하고도 끝내 요격하지 못한 조종사 대응 심각한 문제 #북한은 향후 정찰용보다 중국·이란서 공격용 드론 확보 힘쓸 듯 #드론 방어에만 올인 말고 공세적 드론 역량도 균형 있게 갖춰야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12월 29일 국방과학연구소(ADD)를 방문해 무인기 연구 현장 둘러보고 있다.북한 무인기가 한국 영공을 침범하자 육군 5군단 장병들이 방공 무기체계인 20mm 발칸을 운용하는 모습.